1. 가장 우선적으로 가정에서 쓰시는 통신사 속도가 몇인지 확인해보세요
- 보통 100메가 급을 씁니다. 이는 여러명이 쓰면 느립니다.
- 500메가를 요즘엔 많이 씁니다. ( 일 100기가 업&다운시 100메가로 리밋이 걸리긴하지만 매일0시기준 초기화 됩니다. )
2. 각 방의 공유기와 연결된 PC에서 ' 인터넷 속도측정' 을 해보세요
만약 100메가면 최소 80~90이 정상입니다. 50이하라면 문제가 있습니다.
1) 유선랜포트에 꼽힌 모듈러 불량 ( 접촉불량 )
- 연결할 줄 모르시면 새로 사서 써야 합니다.
- 다른 방 케이블을 뽑아서 테스트 해보실 수 있습니다.
2) 공유기 단자 불량 ( 다른 포트에 꼽아서 측정해보세요 )
3) PC 애드웨어 등의 바이러스 검사 확인.
- MZK 를 다운받아서 ' 관리자권한실행'을 하여 점검하세요
=> 주기적으로 1달 1회 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.
다만, 임시파일을 삭제하므로 목록도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
( 즐겨찾기 지우는게 아닙니다. )
3. 유무선 공유기라면 휴대폰으로 와이파이 측정을 해보시면 좋습니다.
가급적 신형 기기로 테스트하세요 , 구형기기는 느리게 측정될 수 있습니다.
4.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같은 제조사 제품인 경우 IP충돌이 날 수 있으므로 따로 고정IP를 쓰시는게 아니라면
자동으로 잡힐 시 간혹 ' 끊길 수 있습니다. ' 이는 같은 IP로 자동으로 잡힐시 끊기는 현상입니다.
통신사를 다른 걸 쓰시면 해결됩니다.
가령
아이피타임, 티피링크,넷기어 등 제품을 각각 사용하면 IP가 꼬일일은 없습니다.
어떤 구조로 연결되어 있는지 모르므로 간략적으로 알려드렸습니다.
( 아파트 구조, 빌라, 단독 등.. )
=> 아파트는 메인 셋탑 에 있는 단자함에서 공유기만 채널수대로 1개만 있어도 충분.